하루휴식의 휴식시간

정말 오랜만에 폰겜을 적어보내요. 이번에 플레이 해본 폰겜은 '매직 서바이벌' 이라는 게임입니다.

간단한 폰게임을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우연찮게 찾은 게임인데 저는 정말 재미있게 하고 지금도 간혹 심심하면 한번씩 들어가서 플레이 하는 게임입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다른 게임하다가 잘 안풀리면 한번씩 플레이하곤 했습니다.

 

 

 

일단 플레이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몰려오는 적을 피하면 됩니다. 근대 피하기만 한다면 재미가 없죠. 이제부터 이 게임의 재미 요소가 확인이 되는데...

적을 처치하거나 맵에서 나오는 마나를 모으면 케릭터가 렙업이 되고 그 때마다 특정 스킬들을 배울수 있습니다. 적을 처치하거나 요리조리 잘 피해서 최대한 오랜 시간을 생존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한판당 플레이 시간은 10~15분 정도 됩니다 / 잘 피하시면 피하시는 만큼 길어지실듯)

 

게임을 진행하면서 이것저것 시도해 볼수 있는 요소가 4개정도 됩니다.

1. 스킬

2. 특성

3. 아이템(아티팩트)

4. 케릭터

각각에 대한 설명을 밑에서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1. 스킬

스킬 간에 시너지를 낼수 있는 요소가 많지는 않지만 이것저것 시도해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스킬 트리를 찾을 수도 있고, 게임 외에서 올릴수 있는 특성 같은 것들도 자신의 스타일 대로 찍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찾아보는 과정이 꽤나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킬 렙업을 할때마다 그냥 단순히 데미지가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스킬 지속 시간/스킬의 크기/데미지/범위/쿨타임 등등 성장 방향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특성을 잘 찍으면 스킬간 시너지가 안나는 것은 아니지만 솔직히 한계가 있는것 같고, 종류가 많아서 시도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스킬 종류를 다 적어 볼까 했는데 게임 중에 스킬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서 

 

 

 

2. 특성

그렇게 몇번 플레이를 하다보면 특성을 찍을 수 있는 재화를 줍니다. 가끔씩 게임내에서도 얻을 수 있게 해놨는데 거의 안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은 특성 포인트는 공격력 강화/케릭터 이동 속도/스킬 능력 강화 등에 사용이 가능하며 결과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많이하면 다 찍을 수는 있습니다만 일단 초반에는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소를 찍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특성 포인트를 빨리 모으려고 포인트 획득량을 찍었는데, 그냥 공격력 업글 같은거 찍고 생존 시간을 길게 만드는 것이 더 빨리 벌릴것 같네요.

 

 

 

 

3. 아이템(아티팩트)

미리 만들어 놓는 아이템이 아니라, 게임 중에 상자 같은것이 나오고 그것을 먹으면 아이템을 먹을지 말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은 2개까지 보유할 수 있고 그 이상으로 아이템을 습득할 경우 가지고 있던 아이템을 버리던가 새로 얻은 아이템을 버려야 합니다. 물론 나오는 것은 랜덤입니다.

특정 스킬에 특화된 아이템들도 있어서 찍어놓은 스킬에 대한 아이템이 나오면 효과가 정말 좋아지고 초반에 S급 아이템이 나온다면 아이템에 맞춰서 스킬을 찍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케릭터

스킬을 선정하고 몹들을 피하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최대 장점이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케릭에 스킬 특성을 줄수도 있습니다.

24개의 케릭 특성과 4개의 케릭 선택이 있는데 각각 필요하신거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손에 좀 익었다 싶으면 키워보고 싶었던 스킬을 강화해줄수 있는 케릭으로 진행하면 이게 또 묘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케릭 특성 오픈되는 것도 재미였었기 때문에 쭉 나열하지는 않겠지만 기본적으로 스킬을 하나씩 가지고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엄청나게 파고들만한 게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간간히 10분 정도의 시간을 떼운다면 굉장히 재미있는 게임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죽을때 자기가 얼마나 버텼는지 시간이 나오는데 이 시간이 차근차근 늘어가는 재미도 있고요. 이런 게임을 좋아해서 처음 시작할 때는 2~3시간 잡고 있었네요.

그럼 모두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