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18년 3분기 거상 업데이트에서 최상급 정령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정령은 5가지 종류가 있고, 취향이나 조합에 따라서 필요한 정령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원클이기 때문에 저항을 올려주는 정령보다는

사냥 편의성을 위해서 몹의 공속, 이속이 느려지는 물정령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령 2마리 들고 전투에 들어가는 캐쉬템이 처음나올때 기간제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황구정령까지 사놨지만, 지금은 안쓰고 있습니다.)

 

 

1. 최상급 정령 전직 방법

최상급 정령답게 전직 재료도 비싸게 들어갑니다.

그리고 각각의 상급정령 전직 재료는 속성에 따른 재료만 맞춘다면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재료 : 상급 정령 + 해당 속성 정령알 + 해당 속성 정령석 30개 + 봉인의서

 

        (친밀도 : 3만)

 

위에 말씀드린 속성별 정령알과 정령석만 맞춰주시면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물의 최상급 정령 -> 푸른색 알, 물의 정령석이 30개가 필요합니다.)

 

저는 물의 정령을 사용하기 때문에 푸른색알과 물의 정령석을 준비했습니다.

워낙 오래동안 같이 사냥을해서 친밀도 3만은 인작에 만들어 놨습니다.)

 

 

2. 재료 모으기

정령알과 봉인의서는 캐쉬템이기 때문에 구매를 해야하지만

각 속성별 정령석은 드랍하는 몬스터가 있습니다.

저도 물의 정령석을 모으기 위해서 신선곡에 있는 어린를 잡았는데, 드랍율은 정말 최악입니다.

다른 분들의 사냥 후기도 조금 살펴보니까 모든 정령석이 몹을 통해서 모으는 것이 순탄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거상에서 몹을 통해서 템을 모으는 방법이 아닌 장수 각성할 때처럼 다른 맵에 들어가서 정령석을 모을수 있게 해줬습니다.

 

그 위치가 신선곡에 위치한 '하선고'라는 npc입니다.

 

 

 

신선곡 맵 안쪽에 보이는 위치에 하선고가 있고 npc에게 말을 걸면.

 

 

 

위 사진처럼 불,물,바람을 선택하고 '탐색하기'를 누르면 '포획시도'가 표시되고 사냥을 할수 있습니다.

이때, 탐색하기를 계속 누르면 탐색 기회만 까이기 때문에 바로바로 포획시도를 해주세요.

해당 맵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본케가 150렙이 넘어야 한다고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막 150렙 넘은 유저가 잡기에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사냥하는 것도 드랍율이 안좋습니다.

장수 각성 재료처럼 드랍되는 것으로 사냥하지면 상당히 실망하실겁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정령석은 돈이 되시면 그냥 구매하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는 1천까지 시세가 유지되었지만, 요즘은 4~500까지 떨어져서 비교적 부담이 적어졌습니다.

그래도 템값을 다 합치면 정령알 1.5 / 봉서 0.7 / 정령석이 시세에 따라 다르지만 1억 정도 들어가서 최소 3억 이상 소비되니 현재 자신의 사냥터에 도움이 될지를 저울질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최상급 정령 사용 후기

 

 

 

재료만 가지고 있다면 정령의 승급은 장소에 상관없이 바로 할수 있습니다.

우선 최상급 정령을 살펴보면

이속, 공속 감소가 35%로 변경되었습니다. (상급 정령은 30% 였습니다.)

공격력도 100 증가 시켜주는데 이 부분이 크게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데미지 자체를 100을 올려준다면 엄청난 이득이지만 그렇지는 않을것 같고 스킬 데미지를 계산할때 용병의 공격력이 포함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부분에 영향을 주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일단 친밀도가 1억으로 나와있네요. 이 수치만 보면 이 이상 상위 정령은 안 만든다고 생각해도 될것 같습니다.

필드와 전투중에 최상급 정령을 보면.

 

 

 

어린 수룡 몬스터 외형인것 같은데, 외형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전과 동일하게 몸빵이나 딜용으로는 전혀 사용할수 없지만 죽으면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본진에 고정해 주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상급 정령과 비교했을 때, 몬스터의 슬로우가 체감되지 않습니다.

5% 차이가 크다면 크지만 개인적으로서는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어짜피 만들거니까 빨리 만들어버린 느낌입니다.

다만 40%였다면 수치만으로도 만족했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더 높은 사냥터 진입을 기대하신다면 전직에 필요한 3억이라는 돈을 다른 곳에 돈을 투자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