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요즘 거상 하시는 분들중에 게임 클라이언트를 1개만 틀고 게임하시는 분은 상당히 적을겁니다.

거상 게임 사양이 상당히 낮은편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를 2~3개 동시에 실행시켜도 cpu의 부담이 생각보다 적게 나오는 경우도 있고요,

그래서 거상 게임 클라이언트를 여러개 실행시키는, 다클라 플레이어가 상당히 많이 있으시고 시도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서 다클라 만드는 방법을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다클라 만드는 방법, 굉장히 쉽습니다.
저도 처음 방법을 찾을때 작업자 권한까지 건들면서 하는 방법을 봤었는데 이해도 잘안되고 컴퓨터도 걱정되서 다른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 방법이 [ctrl+C] / [ctrl+V] 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1. 거상이 설치되어 있는 위치 폴더 확인
대부분은 C드라이브 program file 쪽에 AKInteractive 라는 폴더에 게임이 설치되어 있으실 겁니다.
폴더를 지정하셨던 분들은 그 폴더에서 찾으시면 되고 어디에 있는지 도저히 못찾겠다 싶으시면 그냥 AKInteractive 이걸로 검색하시면 나올겁니다.

 

저는 그냥 c드라이브에 그냥 설치했습니다.

 

 

 

 

2. 원하는 클라 수 만큼 [ctrl+C] / [ctrl+V]

저는 본케랑 반자사용 부케까지 총 2개의 클라만 사용하기 때문에 복사본이 1개만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그냥 단순히 보이는 Gersang 폴더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는 자신이 돌릴 클라 수만큼 폴더를 복사하면 되지만 지금은 일단 1개만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3번째 단계를 거치지 않고 복사를 먼저하면 나중에 게임 실행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있어서 1개씩 복사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한번에 2~3개 복사해도 된다는 분들이 있었지만 지금 거상도 게임 용량이 상당히 큰걸로 알고있어서 안되면 귀찮게 삭제하고 다시 복사하셔야 할겁니다.

 

 

3. 실행파일의 바로가기를 만들고 바탕화면으로 옮기기.
가장 처음 설치한 클라이언트는 자동으로 바탕화면에 실행파일이 있을 겁니다. (인터넷 로그인 화면으로 들어가는 것을 실행파일이라고 지칭하겠습니다)
이 실행파일 처럼 복사해 놓은 새로운 거상 클라이언트도 별개의 실행파일이 필요합니다.
이 파일은 복사해 놓은 폴더 Gersang 폴더에 들어가면 찾을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Run 파일이 실행파일입니다. 파일 유형도 응용 프로그램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파일을 사진처럼 바로가기를 하나 만드시고, 바로가기 파일을 게임 실행시킬 바탕화면같은 곳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 주의점!?

-1. 그냥 복붙을 하면 되잔아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지만, 여기서 바로가기를 안만들고 그냥 복붙하면 안되는 분들이 있더군요

     저도 컴알못이라 왜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길어야 3초정도 더 걸리는 작업이니 그냥 바로가기 만드는걸 추천드립니다.

-2. 가끔 run(소문자) 이라고된 파일을 복사하고 왜 안되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복사한 파일은 아이콘 파일입니다. 안되는게 당연한 거죠.

 

 

 

4. 바로가기 파일에 각각 다른 이름을 붙혀서 구분.

복사한 2개의 실행파일을 이제 각각 구별을 해줘야 합니다.
복사한 클라이언트가 기존 것과 다른 파일이기 때문에 1개의 실행파일로 2개의 게임을 실행시킬수 없습니다.
자신만 알아볼수 있도록 구분해 놓는다면 문제될 일은 없습니다.

 

 저는 본케, 클라 이런식으로 이름을 따로 붙혀놨습니다.


물론 아이디는 따로 만드셔야 합니다. 실행할 클라 수 만큼 아이디도 필요한 겁니다.
(아마 주민등록번호 하나당 3개의 아이디를 만들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이거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참고로 폴더 구분도 권해드리는 것이, 스킨 같은거 쓸때 스킨을 복사한 폴더만 적용되기 때문에 각각 어느 폴더가 어느 실행 파일인지 같이 구별해 놓는게 좋습니다. 문제가 생겨서 재설치를 해야할 경우 어느 클라가 문제인지도 바로 알수 있고요.

 

 

지금까지 거상 클라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다클라 시작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모두 즐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