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안녕하세요 하루휴식입니다.

렙업 위주로 사냥을 하는게 오랜만이어서 그런지 경험치가 생각보다 안올라서 그런지 기린 사냥은 점점 귀찮아지네요...

 

귀찮아서 이것저것 케릭좀 살펴보다가 갑자기 백상회 우호도가 눈에 띄었습니다.

 

 

퀘스트를 이것저것 하면서 5000정도 쌓여있네요

이걸로 어떤거 살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좀 괜찮은 템과 교환할수 있고 효율이 좋으면 우호도 모으는 것도 한번 고려해 볼까하면서

저잣거리 육의전 밑에 있는 비밀저택에서 확인해 봤습니다.

 

 

관심 가져볼만 한것들은 반지 3종류와 태갑투정도 될것 같네요

 

사금석반지-> 우호도 8000 / 500만

암흑수정반지 -> 우호도 9000 / 500만

백수정반지 -> 우호도 10000 / 500만

태투 -> 우호도 20000 / 5000천만

태갑 -> 우호도 30000 / 1억

 

이렇게 필요하네요

필요한 금액만 보면 상당히 효율적인것 같지만 중요한건 우호도를 모으는 거겠죠

 

백상회 우호도를 얻는 방법은 2가지 있습니다.

 

1. 백상회 퀘스트를 진행해서 우호도를 얻는 방법

 

 

q창으로 퀘스트를 확인하시다보면 보상에 백상회 우호도가 포함되어 있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이런 퀘스트를 수행면 우호도를 얻을수 있습니다.

제가 모아놓은 우호도는 전부 퀘스트만 수행해서 얻는 우호도입니다.

 

 

2. 선조의 영혼석을 교환해서 얻는 방법

 

승전기념주화로 국가기여도를 얻는 것처럼 각 국적별 선조의 영혼석으로 백상회 우호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조의 영혼석 교환은 본케의 국적에 맞는 영혼석만 교환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선조의 영혼석 교환으로 어느정도 우호도를 얻을 수 있는지가 중요하겠네요

그래서 시험 삼아 5개 정도 교환을 해봤습니다.

 

 

 

 

 

 

대남으로 4번 조남으로 1번 교환했습니다.

우호도를 50% 더 얻을수 있도록 해주는 '일사천리'를 적용해도 얻는 우호도는 '20~25' 정도 되네요

 

대만 선조영혼석은 각뇌공 때문에 구매가가 최소 100만이고 다른 국적의 선조의영혼석도 70~80만 정도 하더군요 (청룡섭 기준)

이러면 우호도 1천을 얻는데 3천만정도씩 필요하다는 뜻인데...

가격이 한없이 하락한 태갑투와 쌍으로 2개씩 필요한 반지를 계산해보면

 

백상회 우호도 교환을 목적으로 돈을 투자하는 것은 효율이 너무 안 좋은것 같습니다.

 

새로운 노가다를 찾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백상회 우호도를 고려해봤는데 하루도 안되서 포기하게 되네요.

그냥 하던거나 열심히 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