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오늘은 매크로 마우스에 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거상을 편하게 하려고 매크로 마우스를 사용한지는 6개월정도 되었는데 손가락 피로도가 상당히 적어진것 같습니다.

물론 사냥도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시작전에 매크로 마우스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유에 대해서 간략히 써보자면. 

반복적인 동작을 키입력 하나로 처리를 하기 위함이죠.

예1) 사냥에서 격수 스킬을 난사할 때 - [Alt + 스킬키]를 누르고 무한 마우스 우클릭을 버튼 하나로 해결 (저는 이게 목적이었습니다.)

 

예2) 모든 사냥에 공통적인 과정 - 앞에 몸빵 세우고, 허영/주박 뿌리는 과정을 버튼 하나로 해결

 

어쨌든 저는 스킬 난사를 위해서 마우스 우클릭을 계속하는 것이 힘들고 귀찬아서 매크로 마우스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도발부 사냥을 할때 한부대당 스킬을 7~8번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사냥 한번에 20번 넘게 클릭을하고 똑같은 사냥을 지속적으로 반복해야하는 거상의 특성상 클릭횟수가 상당히 많아지게 됩니다.

사천왕부터는 클릭 횟수가 배로 늘어나면서 더 많은 분들이 메크로 마우스에 관심을 가지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첫사천왕인 다문천왕을 만들면서 메크로 마우스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메크로 마우스를 포스팅하는 이유중 하나는 메크로 설정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한참을 찾아봤던게 생각이나서 써보게 됬습니다.

(메크로 마우스 구매하실 때, 다른분들이 메크로 설정 방법 정확하게 설명한 것으로 구매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 저처럼 헤매지 마세요)

(돈받고 포스팅 하는거 아닙니다 / 마음에 드시는 매크로 마우스 있으시면 그거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지금 제가 쓰는 마우스는 제닉스 타이탄 마크 2입니다.

이 마우스 구매한 이유는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다른 이유는 없었어요.

그냥 메크로 기능있고, 가격 싼편인것 같고, 원래 사용하던 마우스와 크기도 비슷한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됬습니다.

 

먼저 마우스 사이즈 / 디자인

 

가로, 세로 : 6~7cm, 12~13cm 정도 되네요

높이 : 3.5cm 정도 됩니다 

(제가 마우스 살때, 전에 사용하던 마우스를 크기를 비교하고 싶은데 사이즈가 안나와서 답답했습니다)

(저랑 비슷하신 분들이 있으실까 싶어서 자랑 같이 찍어 봤습니다)

 

 

전에 사용하던것과 크기는 비슷해 보여서 샀는데 생각보다 손에 잘 안 잡혔습니다.

크기는 큰데 높이가 낮아서 손바닥이 비어있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그래도 모양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LED가 있는 마우스를 처음 사보는 거라서 신기하도 했고요.

 

뭐 이정도면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도 지금 쓰시는 마우스와 비교는 할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고, 이제는 메크로 기능 설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보통 메크로 마우스에서 'fire mode' 라는 기능이 있고, 이 기능이 제가 찾고있던 연속 클릭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의 메크로 프로그램에서 fire mode를 설정하고 지정된 키에 메크로를 실행시키면 연사가 안됬습니다.

전투중에는 연속 클릭이 안되고 그냥 필드에 있을 때는 [전투모드/평화모드] 이것만 계속 바뀠습니다.

이유는 아직도 모르겠습니다만 안되는거 붙들고 있으면 시간이 아까워서 그냥 사용자 지정(?)처럼 따로 메크로를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똑같은 마우스를 사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설정한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메크로 프로그램 다운

제닉스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다른 매크로 마우스들도 각각의 홈페이지에서 받으실수 있으실겁니다.)

프로그램 설치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2. 메크로 설정창에서 메크로 입력

 

 

지금 위에 화면이 제가 설정해놓은 연속클릭입니다.

이런 프로그램 언어같은 것들에 익숙하지가 않아서 이것저것 해보면서 만들었습니다(더 편한 방법을 찾으시면 그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클릭을 하나만 설정하고 loop수를 늘렸는데 클릭이 끈기기도하고 속도가 느린것 같아서 위처럼 설정했습니다.

(down, up 순서가 이상하긴 하지만 저는 잘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클릭수를 늘리고 싶으시면 옆에 있는 loop-반복수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3. 입력된 메크로 특정 단추에 지정

2번에서 입력한 매크로 기능을 마우스에 있는 버튼중 하나에 입력시켜 놓습니다.

저는 마우스 왼쪽에 있는 버튼중 앞에 버튼에다가 입력을 해놨습니다. 

위치가 조금 애매해서 불편할 때도 있는데 뒤쪽 버튼은 뒤로가기 버튼으로 상당히 유용하게 쓰이고 있어서 안 건드렸습니다.

 

조금 찾아보면 몸빵 세우고 주박, 허영 뿌리는 과정까지를 매크로 입력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셨습니다.

근대 저는 그것까지 매크로로 돌리면 사냥 재미가 거의 없어질 것 같아서 사용 안하고 있지만,

거상에서 사용되는 여러가지 귀찮은 반복동작들을 간단하게 정리해주기 때문에 매크로 마우스를 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바로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편해집니다. 

 

여기까지 거상을 즐기시는 분들 모두 반복되는 클릭이 지겨울쯤 한번씩 검색해보는 매크로 마우스 포스팅이였습니다.

다른 분들도 본인한테 맞는 매크로 마우스 찾으셔서 편하게 사냥하시면 좋겠네요

모두 즐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