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요즘 석상 가격이 조금 떨어져서 '미리 사놓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데

기린 유저가 많아지는 것 같지는 않네요...

오늘은 기린을 처음 맞추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실것 같은 '고급 기린의 뿔'에 대해서 써보려합니다.

 

사진에 이녀석이 '고급 기린의 뿔'입니다.

신수 가격 보다 비싼 이녀석, 청룡섭에서는 요즘 21~22억정도에 거래되는 것 같던데 이 녀석이 왜 이렇게 비싼지 그만한 가치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고기뿔은 생 150, 지 50 을 올려주고 착용시 기린이 '전심전력'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그리고 이 '전심전력' 스킬이 고기뿔 가격을 이렇게까지 올린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일반적으로 기린 스탯을 템 포함해서 mp3000을 맞추고 올체를 찍어줍니다.

기린의 스킬 '소용돌이'가 기린의 체력 비례 데미지이기 때문인데,

고기뿔 스킬 '전심전력'은 스탯으로 올린 체력을 2배로 만들어 줍니다.

 

즉, 무기 스킬로 기린 고유 스킬 데미지가 올라가는 겁니다.

(그래서 템으로 최대한 지능을 챙기고 스탯은 체력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전심전력으로 올라가는 데미지 증가폭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실험을 위해서 인마,돌쇠를 사냥해 봤습니다.

250 개흑으로 주박을 걸고 전심전력 유무로 데미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우선 지금 사냥중인 기린 (스펙 참고용)

 

 

 

- 250 주박 / 전심전력 X - 소용돌이 데미지

1861~2031 (돌쇠, 인마에 따른 데미지 차이인것 같습니다)

 

 

- 250 주박 / 전심전력 O - 소용돌이 데미지

3511~3831

 

 

 

당장 두 사진에 데미지만 비교해도 한방에 1700만큼 차이가 나는것이 확인됩니다. (전심전력을 사용하면 기린 주변에 흰색 테두리가 생깁니다)

기린의 소용돌이 스킬은 한번에 8번 때리기 때문에 전체 데미지를 비교해 보면

 

1861 X 8 = 14888 (전심전력 X)

3511 X 8 = 28088 (전심전력 O)

스킬 한번에 총 데미지 차이가 13200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냥할 때 스킬을 한두번 쓰는 것이 아니죠... 한부대 사냥하는데 스킬을 7~8번 쓴다고 가정하면 총 데미지가 거의 10만 가깝게 차이가 나게됩니다.

또 기린 레벨이 올라갈수록 차이값도 커지겠죠

 

고기뿔 덕분에 한단계 위의 사냥터에서 사냥을 할수 있게되는 겁니다.

실제로 170정도부터 고기뿔 기린으로 인마,돌쇠를 사냥했습니다. (고기뿔이 없었으면 아마도 삼문에서 사냥을 하고있을 겁니다.)

 

이정도 차이가 나면 필수라고 생각할 법합니다. 또 무기만으로 데미지가 이렇게 증가되는 용병이 없죠.

결론은!! 기린을 만드는데도 돈이 많이 들어가지만 기린의 성능을 확실히 발휘하기 위해서는 고기뿔까지 같이 준비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고기뿔 없이 기린만 만드셨다면 삼문에서 사냥을 하시거나 고기뿔 구매를 목표로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처음에 고기뿔 없이 기린을 만들어서 기린 성능에 상당히 실망했었습니다.)

 

저도 처음 기린만들때까지 진짜 힘들고 시간도 오래걸렸지만 결국 만들기는 하더군요...(과금도 살포시 얹어서...ㅎ)

그럼 모두 즐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