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증장천왕 준비로 기린이랑 청룡 다 맞췄지만 렙업이 너무 귀찮네요

지금은 다문이 있으니 흑귀가 탱커 역활을 해주지만 증장천왕으로 사냥을 하면 대남 수호물외에 탱커가 하나더 필요할 거라 생각되어 <주작문양>독각귀궁을 샀습니다.

미리 독각귀 소환에 익숙해지고 탱킹이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해서 보려고 했습니다.

우선<주작문양>독각귀궁 스탯입니다. 치유대남에게 필요한 생,지는 좀 부족한 편입니다.

 

 

그리고 그냥 독각귀궁를 사도되지만 5천 정도만 더 들이면 주술된 것으로 살수 있길래 주독각으로 샀습니다.

주술템을 사면 이팩트가 생기죠ㅎㅎ 그리고 <주작문양>은 4등급 주술이라서 이팩트도 꽤나 화려한 편입니다.

 

 

이팩트가 계속 저상태로 유지되는게 아니라 중간중간 사라지더군요. 그냥 계속 유지되는게 더보기 좋을것 같은데...

또 태갑투 외관이 예쁜편은 아니다보니 이팩트도 빛을 못보는거 같고요. 

그래도 독각귀 몸빵만 좋으면 문제 없겠다 싶어서 흑귀랑 비교를 해봤습니다.

데미지 비교는 지금 사냥중인 황금별가사리로 비교했습니다.

 

 

황금별가사리랑 같이 나오는 별가사리는 주박을 사용합니다.

주박 걸린 상태에서 흑귀한테 들어오는 데미지는 1600 이네요.

 

 

저주까지 걸려있는 상태에서 황금별가사리가 스킬을 썻을 때는 6000천 정도 데미지가 들어가네요. 

(저주는 흑귀위에 떠있는 불꽃같은 것인데 입는 데미지가 늘어납니다 정확히는 얼마나 늘어나는지 모르겠네요)

사냥중에 흑귀가 가끔씩 죽을 때도 있지만 사냥에는 전혀 지장이 없기 때문에 탱커를 보충하자고 생각한 적은 없습니다.

 

그럼 이제 주인공인 독각귀의 몸빵을 보면...

 

 

주박만 걸렸을 때 흑귀가 받는 데미지는 1200쯤 되네요

 

 

아까 흑귀와 똑같이 주박에 저주까지 걸리니 데미지 3828 들어가는 것까지 보이네요

 

사진을 올리지는 않았지만 사냥하면서 비교하면 저 데미지 수준에서 크게 변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사냥을하면서 흑귀랑 독각귀의 탱킹 능력만 비교해 본다면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둘다 중간중간 터지기는 하지만 사냥에 지장이 가는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차이가 아예 없을수는 없죠.

각각의 장점만 몇가지 써볼까 합니다. (단점을 안쓰는 이유는 둘다 탱킹 능력만 본다면 자기역활은 충분히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언급할게 없습니다.)

 

반응형

 

1. 독각귀

- 서버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독각귀궁이 거대보스에서 나오기 시작하면서 가격이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청섭 기준으로 6~7억에 장수칸 소비하지 않고 이정도의 탱커를 쓸수 있는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 독각귀의 타,마저와 체력은 본케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본케 저항을 올리면 더 잘버틸수 있습니다.

  (일정 저항수치에 본케 저항의 절반만큼의 추가로 얻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기본수치가 얼마인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독각귀 체력도 본케의 스탯 총합에 따라 늘어나기 때문에 이부분도 무시하지 못할것 같습니다)

 

2. 흑귀

- 소환 사거리가 흑귀가 월등합니다.

- 흑귀 반사뎀

  (주딜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하고 보조딜이라고 하기에는 생각보다 쌥니다.)

 

 

지금은 독각귀를 흑귀랑 비교했지만 원래는 오로치랑 비교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하지만 제가 오로치를 써본적이 없어서 비교를 못하네요

또 중요한 점은 왕의무덤 이상의 사냥터를 가면 어짜피 독각귀랑 흑귀로는 조금 부족합니다

(현존 탱커 탑은 각혼돈이죠... 저도 언젠가는 각혼든을 만들어야죠)

 

어쨌든 개인적으로 독각귀를 써본 느낌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생각보다 잘 버텨주고 본격적으로 왕무 가기전까지는 자기역활 잘 해줄것 같습니다.

 

독각귀궁 살까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언을 드리자면... 

상위 사냥터에서 사냥을 했는데 지금 탱커가 조금 부족해서 사시려는 거라면 본케 렙과 저항을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케 렙 저항이 잘 갖춰져 있으면 기대 이상의 탱커가 될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생각보다 부족한 능력을 보일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본케템 다 빼고 실험을 해봤는데  저항이 낮아져서 그런지 차이가 심했습니다.)

 

그래도 저렙때 독각귀를 맞추고나면 본케 렙과 저항이 올라갈수록 탱커가 더 잘 버티는 것이 체감될테니 그것도 나름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튼 저는 만족스럽게 잘쓰고 있네요

다른 분들도 템 하나하나 맞추면서 즐거하셨으면 좋겠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