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도철은 맞췄지만 각성에 들어가는 비용이 감당이 안되서 재료를 직접 모으기로 했습니다.

 

우선 도철 각성에 필요한 재료들을 나열해 보면

- 각성석 3개

- 힘의근원 2개 

- 타오르는 잿더미 50개 

- 화염석 50개 

- 흉수의 혼 50개 

- 범자석판 캉 25개 

- 화룡의 불꽃 100개 

서버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최소 15억 이상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저처럼 직접 재료를 모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 지도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참고 사항

- 기간은 참고만 해주세요 / 사람마다 걸리는 시간은 차이가 많이 날수 있습니다. (될놈될입니다)

-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화염석, 화룡의 불꽃은 구매했습니다.

- 각성석은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각성석 조각 60개 모으는 것은 시간이 너무 오래걸릴것 같습니다. 

- 격수 : 다문천왕, 증장천왕 /  250렙 흑룡차, 249렙 봉황비조 / 뇌전주 O, 봉명음 사용X

- 도발부 사용 여부는 각 템별로 기재했습니다.

- 모든 거상 노가다는 사냥에 걸리는 시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0초컷과 20초컷을 하는 유저간을 비교할 경우, 같은 시간에 같은 드랍율을 기대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타오르는 잿더미 (12~13시간, 12초컷 / 도발부 사용 X)

 

13시간이 엄청 긴 시간일수도 있지만 저는 상당히 빨리 모였다고 생각합니다.

사냥 중간에 딴짓도하고 잠깐 쉬었던 시간까지 같이 계산했기 때문에 실제 사냥시간은 더 짧을 것이고 (2~3시간 정도 빼면 될것 같습니다.)

체감상으로도 드랍율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잿더미가 500~600 정도로 팔리는 것을 생각하면 잿더미 노가다도 상당히 효율이 좋겠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했습니다.

 

 

- 힘의 근원 (18~19시간, 10~12초컷 / 도발부 사용 O / 생명의 정수는 미리 모아놨습니다)

(주작의 근원 3시간 + 청룡의 근원 4시간 + 백호의 근원 4시간 + 현무의 근원 5시간 + 기린의 근원 3시간)

 

 

 

 

 

(청근은 스샷 찍는걸 깜빡하고, 기근은 1개는 본케가 들고 있어서 잘못 찍혔습니다.)

대체로 근원 10개를 모으는데 3~5시간정도가 걸렸습니다.

어떤 분들은 1시간에 4~5개 드랍된다는데 역시 템 드랍은 될놈될인것 같습니다.

안나오기 시작하면 2시간동안 안나올때도 있어서 '그냥 살까?' 라는 생각을 가장 자주했습니다.

 

여기서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근원 노가다 할때는 몹이 빨리 올수 있도록 물정령을 빼고, 뇌전주로 한번 때려주면 보스몹들이 먼저 달려와서 사냥이 굉장히 빨라집니다. 

본진이 스킬 한번에 털리는 정도만 아니라면 꼭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사냥하는 방법이 난이도가 높지도 않아서 모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 범자석판 캉 (18시간, 12초컷 / 도발부 사용 X)

 

 

범자석판 종류를 직접 모아본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원래 이렇게 안나오는 건가 싶습니다.

다문천왕으로 지국만 스나이핑하고 바로바로 나와서 사냥 한번에 12초가 넘지 않았습니다.

2마리 동시에 잡을 때도 17초 정도 걸렸던것 같은데 거의 1시간에 1개씩 드랍됬습니다.

가장 힘들고, 가장 스트레스 많이 받았던 노가다였지만

 

수호궁수가 간간히 주작을 잡으면서 주작의 근원도 3개 먹었고

주작신을 한번 드랍해 줬습니다.

진짜 이거 한번이 드랍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열심히 할수 있었습니다.

 

 

 

마치면서.

위에도 한번 적었지만 나머지 재료인 각성석, 황룡의불꽃, 흉수의혼은 그냥 구매했습니다.

화염석은 다문천왕과 진시황 잡으면서 자연스럽게 50개 정도 모이던군요.

나머지 재료 구매하는데는 4~5억 정도 소비했지만 비싼 다른 재료를 직접 모았기 때문엔 충분히 아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재료를 처음 모아보는데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필요한 재료 수량 맞춰서 모았을때 달성감도 좋았고, 레어템 간간히 떨어진 것도 보람있었습니다.

재료 모으는 동안 10일 정도 걸렸는데 다음에 또 모을만한 재료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끝으로 도철 각성 재료 모은것 보여드리고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