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증장천왕을 만들고 바로 무기만들어 줘야겠다!라고 생각했지만

재료 모으는것이 귀찮고 돈도 많이들어서 좀 망설이다가 

직접 재료 캐고 만들면 꽤나 돈을 아낄수 있어서 직접 만들기로 했습니다.

간단하게 무기 유,무에 따른 사냥 효율도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먼저 증장의 무기 천왕주의 재료를 보면 (시세는 청룡섭 기준입니다.)

고급기린의뿔 = 20억

고급청룡여의주 = 12~14억 (고청여 시세는 모르겠습니다 / 일청여 사서 만들었습니다.)

힘의근원 2개 = 4.4억

각성석 2개 = 2~2.2억

뇌정석 50개 = 약 3천만

뇌룡주 50개 = 약 3천만

 

재료만 보면 대략 40억 정도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제작 가능한 재료들은 직접 만들어서 한 5억 정도는 아낀것 같습니다.

그래서 위에 써진 재료 중에 뇌정석과 뇌룡주 빼고는 제작이 가능한 재료이기 때문에 제작 방법도 적어보려고 합니다.

 

1. 고급 청룡 여의주

= 일반 청룡 여의주 + 신수의근원(청룡) 10개 + 봉인된 힘의 조각 50개

    ㄴ 환수무기 3개 + 뇌전의 결정 30개 + 여의주 30개      ㄴ 봉인된 힘의 파편 10개 -> 봉힘된 힘의 조각 1개 (일본의 마사무네 npc에게서 조합)

 

 

- 뇌정의 결정은 결정조각(電) 10개를 일본 마사무네에게 조합하면 됩니다 (개당 30만)

- 위에 써놓은 봉인된 힘의 파편은 승전기념주화를 인도 지역 -- npc에게 우호도로 교환후, 우호도 750 / 돈 10만으로 1개씩 구매 가능합니다.

   (봉인된 힘의 파편 10개로 봉인된 힘의 조각 하나를 만들수 있습니다. / 개당 100만)

   (봉힘조 50개를 만드는데 수수료만 5000천만이 들어가기 때문에 구매와 제작중 가격이 싼쪽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고급기린의뿔은 일청여 -> 일기뿔 / 신수의근원(청룡) -> 신수의근원(기린) 으로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2. 힘의 근원

= 각 신수의 근원 (주작, 청룡, 현무, 백호, 기린) 5개씩 + 심연의 정수 5개

                                                                             ㄴ 생명의 정수 10개 -> 심연의 정수 1개 (마사무네 조합 / 개당 100만)

 

 

대전 위에 있는 npc 대장장이_백가에게 제조할 수 있습니다. 추가금액은 소비되지 않습니다.

 

3. 각성석

= 각성석 조각 20개 -> 각성석 1개 (마사무네 조합 / 100만)

 

 

 

제작이 가능한 재료들은 수수료(?)를 포함한 재료값과 비교해서 저렴한 쪽을 사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 재료들은 다른 템이나 용병 각성에도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제작법을 알고 있는것도 도울이 될겁니다.

(사진 올린 것들은 전부 제작이 더 저렴해서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천왕주 제작.

사천왕을 만들때와 동일하게 제석천의 사자을 통해서 제작합니다.

 

 

 

천왕주를 만들고 정말 빈곤한 증장천왕입니다.

 

그럼 이제 가장 중요한 천왕주 사용 후기.

 

전제

1. 증장렙 180정도에서 비교했습니다. (특성 10개 찍을수 있는 렙에 비교하려고 했습니다.)

2. 무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특성은 감전 10을 찍었습니다. (데미지 100% 증가)

3. 무기를 사용 후에는 충격 10을 찍었습니다. (데미지 3배 크리티컬 확률 70%)

*이렇게 특성을 바꾼 이유는 무기 스킬 때문인데, 크리티컬이 발생하면 마나가 100씩 회복됩니다.

 

그리고 사냥하면서 개인적인 체감은 충격 10 찍은 것이 압도적으로 편했습니다.

 

장점

- 크리 확률이 70% 라서 생각 이상으로 총딜량이 늘어납니다.

- 마나가 100씩 차는게 체감이 많이됩니다. 발석거로 마나 체우기 귀찮아서 3부대씩 안잡고 나오던 사냥이 3부대 잡아도 마나가 남아 있습니다.

단점

- 70%라도 크리 안터질 때는 진짜 안터집니다.

- 딜 변동폭이 있기 때문에 사냥할 때, 스킬을 몇번 써야 잡는다는 타격수를 정할 수가 없습니다.

   (타격수가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예약 시전을 써도 몹이 다 잡히는 것을 확인하고 다른 부대에 스킬을 써야합니다.)

 

증장천왕의 무기가 다른 사천왕과 비교했을 때,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증장천왕으로 사냥한다는 관점으로 보면 천왕주가 무쓸모까지는 아닌것 같습니다.

물론 비용이 40억이나 들어간다는 점에서 개인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무기 끼워줄까 말까 고민하시면 끼워주는게 나은것 같습니다.

돈이 부족하다면 풀수라나 다른 템을 먼저 맞추는게 좋습니다.

증장은 민첩 스탯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250 만렙찍고 한번더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다들 즐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