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거상에서 신용도라는 요소는 사실 조금 애매한 포지션입니다.

낮다고 불편한 것도 없고 왜 올려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게 거의 신경을 안쓰다가 신수나 흉수를 만들 때 고용 조건 때문에 급하게 찾아보는 요소입니다.

 

간단하게 신용도가 필요한 컨텐츠 몇가지를 알아보면 

1. 환수, 흉수를 고용에 필요한 신용도가 95

2. 신수를 고용하는데 필요한 신용도가 100

3. 몇가지 특수한 의복을 입는데 신용도가 필요

 

대표적인 용도는 위에 3가지 정도일것 같습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올리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신용도를 올리는 방법은 '퀘스트'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고 있는 편법도 알려드리고 어떤 퀘스트를 꼭 챙기는게 좋은지도 같이 설명해 보겠습니다.

 

본케의 신용도 창입니다.

 

 

올려야 하는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경험치와 똑같은 방식으로 [렙-신용등급 / 경험치-신용도]로 치환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신용도를 올릴 수 있는 퀘스트들을 좀 자세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선 신용도 올리실 때는 반드시 '일사천리' 드시고 하시기 바랍니다.

 

1. 상인 퀘스트

가장 일반적인 퀘스트 종류중에 하나 입니다.

대부분 아이템을 가져오거나 사람을 찾아가는 퀘스트이기 때문에 돈이 조금 깨질지는 몰라도 효율은 가장 좋습니다.

모든 퀘스트는 q 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으니 신용도 작업 전에 안해놓은 퀘스트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퀘템을 다 사냥해서 모으는 방법도 있지만 전투퀘에서도 똑같이 해야하기 때문에 신용도를 빨리 모으고 싶다면 사시는게 좋습니다.

 

 

 

2. 전투 퀘스트

상인 퀘스트는 쉬운 반면에 할 수 있는 퀘스트의 수가 많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도 전투 퀘스트는 몬스터를 잡을 수만 있다면 어떻게든 진행이 가능한 퀘스트가 대부분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시간이 걸리더라도 퀘템을 모으는 방법도 있고요.

상인/전투 퀘스트에서 주는 신용도 수치가 정말 많은 편이기 때문에 꼭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어짜피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입장퀘 같은 것들은 미리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반복 퀘스트

사실 예전에는 '일사천리'가 없었기 때문에 상인/전투 퀘스트를 다 깨도 신용등급 100이 안되서 귀서를 먹곤 했습니다. 국적을 바꾸면 퀘스트가 리셋되기 때문에 퀘스트를 새로 받기 위해서 였지요.

하지만 지금은 '일사천리' 덕분에 귀서를 이용한 신등 작업을 할 필요성이 적어졌고, 가장 큰 이유는 지금 설명드릴 반복 퀘스트가 생긴 덕분입니다.

'반복퀘스트'는 일일, 주간 간격을 통해 지속적으로 받을수 있는 퀘스트들입니다. 대부분의 던전에서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곳저곳 많이 돌아니셔야 합니다.

 

설명드린 반복퀘스트는 q 퀘스트 창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그중에 효율이 좋은 것을 몇가지 추천을 드리자면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는 것들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전에 인도우호도를 모으는 글을 포스팅 했었는데 비슷한 요령입니다.)

 

 

 

반복퀘스트 선택의 팁

 

-1 템을 모아야 하는 퀘스트는 제외

퀘스트템이 잘나오면 상관이 없는데, 템이 떨어지는 것은 정말 복불복이기 때문에 그냥 사서 쓰겠다 하시는 것이 아니면 그냥 몬스터 잡는 퀘들만 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2 한곳에 많이 할수 있는 퀘스트 

반복 퀘스트를 수행하려면 온갖 던전을 돌아다녀야 합니다. 그런데 오랫동안 걸어서 도착한 던전에 퀘스트가 2개 밖에 없는 것도 맥빠짐니다. 그렇기 때문에 퀘스트 창을 통해 그 던전에서 몇개의 퀘스트 수행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3 급하지 않더라도 신용도를 올려야 한다면 주간 퀘스트는 꼭 하자

신용도 올리는 것이 정말 급하시다면 위 조건에 맞지 않아도 주간 퀘스트는 꼭 진행하세요. 받는 신용도의 수치가 정말 높습니다. 기본이 1만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일사천리로 1.5배까지 받으면 순식간에 오릅니다.

 

(주의, 주간퀘스트는 매주 일요일 11시, 일일퀘스트는 매일 11시에 초기화 됩니다.)

 

(주간퀘 npc중 하나 민쿤)

 

(일일퀘스트를 주는 던전 공고)

 

 

4. 편법(1) - 마을에 물건 팔기/사기

나는 돈이 많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마을에 아이템 사고 팔기를 해도 신용도를 올릴수 있습니다.

거상 게임상의 하루가 48분인데 (거상 게임상의 1시간 = 현실 시간 2분) 하루 단위로 물건을 사거나 팔경우 소량의 신용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사천리를 사용했을 때, 약 2천~3천 정도까지 받을 수 있는것 같습니다.

하루에 올릴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신용도 올라가는 수치가 적어질 때 멈추면 됩니다.

 

5. 편법(2) - 신용도 템 먹기

가끔 먹으면 신용도를 얻을 수 있는 템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설이나 추석, 크리스마스에 등장하는 이벤트 몹들이 드랍하며 개당 100~200 정도 신용도를 올려줍니다. 거래가능 아이템이기 때문에 파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저도 신등은 아예 신경도 안쓰다가 신수 맞출때 급하게 올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분들이 있으시다면 참고하기 좋을 것 같아서 이것저것 써봤네요

무튼 모두 즐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