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요즘 생각보다 포만감 관련 템들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어느정도 이해가 되는 부분들도 있지만 구매하면서 아까운 마음이 없지도 않아서, 마을 상점에서 200원 짜리 포만감 템을 구매해서 먹다가

'이럴꺼면 목장이라도 사볼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약간 충동적으로 구매해버렸습니다.

구매가는 5억에 구매했습니다.

 

1) 포만감 200 짜리 템을 사용하게 된 경위

요즘 포만감 200짜리 템도 본케사냥에 한해서는 쓸만하다고 생각하는게 

[인벤토리 통합 + ctrl1로 포만감템 먹기] 가 걱정만큼 번거롭지가 않았기 때문입니다. (본케 한정입니다!!)

 

반자사케릭을 옆에 돌리고 (반자사 2케릭은 엄청나게 쌓여있는 거불 삼계/반계 섭취중) 본케로 몹을 클릭하고 나면 전투 진입시간으로 소요되는 5초 동안 그냥 ctrl1 혹은 ctrl2 를 누르고만 있으면 됩니다. 어짜피 노는 시간이니까요.

이렇게만 해도 사냥중에 포만감 때문에 번거로울 일은 거의 없고 한동안 까먹어서 다 소진되도 전투진입 시간 5초 2번정도면 포만감을 다 채울수 있습니다.

 

예전에 [인벤토리 통합 + ctrl1로 포만감템 먹기] 가 없었을때는

한 케릭터에 포만감 템을 몰아놓기 위해 최대한 많은 "무게"를 들수있는 짐꾼이 필요했지만 인벤 통합되면서 무게에 대한 제한은 꽤나 자유로워졌고

ctrl 로 포만감 템을 먹을수 있게되면서 인벤창을 굳이 열지 않아도 되니 손도 많이 가지 않게된것 같습니다.

 

2) 목장 운용

그렇게 200짜리 템을 구매하면서 먹다가 '목장 같은데서 만들면 더 싼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생시를 구매했고 꽤나 오래동안 거상을 했는데 생산시설(생시)을 처음 구매해봤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이라서 일단 아무거나 눌러봤는데 뭐 그렇게 어려운것 없더라고요.

그러면서 궁금했던것들 몇개만 써보자면

 

- 보통 창고 1개는 있어야 하는것 같음 : 사용되는 재료 보관 / 생산이 완료된 제품이 이쪽에서 계산되는 것 같음

- 총 6칸에 원하는 건물을 지을수 있음 : 시설 철거나 제작은 자유롭지만 건물 업그레이드등 손이 많이 감

- 건물 제작 및 업그레이드는 직접 작량를 빼줘야 사용이 가능함

  ㄴ 물건을 생산할때는 작업일에 따라 조금씩 작업량이 빠지지만 건물 생성과 업그레이드는 직접 노가다를 해야함

  ㄴ 나는 작업의달인(제작) + 한자시험(업그레이드)를 직접해버림

- 그 외에는 그냥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내용들

 

3) 포만감 템 제작

원래는 농장에서 '삼색채경단' 혹은 '궁중타락죽'이 가장 많이 선호되지만 농장 자체가 너무 비쌌기 때문에 목장을 구매했고 제가 제작할 물품은 '쇠고기등심' 입니다. (포만감 200 / 무게 1)

 

1) 손도끼 비용 500원

    ㄴ 1개만 창고에 들어가 있어도 생산이 진행되는거 같습니다. / 이것도 모르고 엄청 사놨네요 / 제작 비용에서 제외

2) 황소 생산량 1천개 / 임금100원 설정 -> 22만

    (황소 100개당 22000원인 셈)

3) 쇠고기등심 4200개 제작

    ㄴ 황소 100개 / 손도끼 1개만 있으면 소비도 안됨

    ㄴ 가동비는 44만

4) 쇠고기등심 4200개 생산비용

: 황소 100개 제작비 + 쇠고기등심 4200 제작비

: 2.2만 + 44만 = 46.2만

ㄴ 1개당 가격 : 110원

5) 가격 비교 : 내가 사먹던 마파두부/염소구이 가격 : 647원 (포만감 200 / 무게 3)

 

6) 결론 1개당 647 - 110 = 537원 이득인셈

손익분기점을 넘으려면 : 5억 / 537 = 931,099 개 소비 필요

 

 

쇠고기 등심을 1천개 단위로 소비할때 마다 창고에 마늘넣어 놓은거 1개씩 빼서 손익분기점 계산해 보려고합니다.

그리고 손익 분기점 넘기면 다시 포스팅할 예정인데, 얼마나 오랜시간이 걸릴까 / 오히려 이런 목표가 생겨서 사냥 열심히 할수 있을까 싶긴 하네요.

모두 즐거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