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다른 RPG 종류의 게임과 다르게 거상에는 아이템 파밍이 없고 옵션 때문에 같은 작업을 반복하는 일은 없죠

 

대신에 거상에는 주술이라는 아이템 강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 남아있는 형상복원가루도 소모할 겸해서 주술 방법에 써보려고 합니다.

 

1. 주술 강화를 하는 NPC 위치


주술 NPC는 경험치 전환을 해주는 NPC와 동일합니다. 제가 적어 놓은 경험치 전환 장소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선 - 아무개산신

대만 - 허이쭤도사

중국 - 야매고로스님

일본 -훠펑하이스님

(NPC 위치는 지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주술책과 재료 및 아이템 준비


일단 준비할 것들을 보면, 주술을 바르기 위한 주술책이 필요합니다. (저는 태갑투에 주술을 할꺼니까 고구려 주술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술 강화할 아이템 (태갑투)과 주술을 할 재료들 (이 재료들은 주술책을 아이템 칸에 올리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재료들 확인이 귀찮은 편이지만 자주 사용하는 주술은 거의 정해져 있습니다.

태셋에 바르는 [고구려]와 [담덕] 주술, 몇몇 반지와 180 렙제 템에 바르는 [절대] 주술 정도 입니다.

 

일단 제가 사용할 태갑에 바를 재료들을 나열하면 (1회 재료)

고구려의 주술 책 1개

황색 정기의 돌 20개

적색 정기의 돌 20개

용맹의 증표 10개

붉은색 가루 10개

흑철괴 10개

 

저는 형상복원가루 소진할 겸해서 5번을 주술을 진행할거라 재료가 많이 들어갔습니다.

솔직히 재료 구매하는데 많아야 1억정도 들어가겠지 생각했는데 육의전 최저가로 구매해서 거의 2억이 들어갔습니다. 황돌을 30개 정도와 몇몇 잡템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것도 없었다면 3~4천 정도 더 들어가겠네요.

 

고구려나 담덕 기준으로 주술 1회에 4천 정도는 잡아야 할것 같습니다. (청룡섭입니다. 시세가 바뀔수도 있습니다.)

 

3. 주술 진행


이제부터는 완전히 운입니다.

실패하면 아이템이 사라지기 때문에 참고하셔야 하고 여기서는 각자의 노하우나 경험에 따라서 주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만 형상복원가루를 재료창에 같이 넣어놓으면 실패해서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점쾌에서 흉이 나오면 안하시는 분들도 있고, 흉이 나와도 일정한 재료를 제물로 삼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1억을 NPC한테 주면 5%인가 확률이 올라간다고 하는데 요즘 아이템들 중에 주술 성공후 값이 많이 뛰는 아이템이 적기 때문에 사실상 이거 주기가 아깝습니다.

 

어쨌든 제가 가지고 있는 복원가루가 5개이기 때문에 5개를 전부 태갑에 사용했습니다. 

 

 

1회차

 

 

 

2회차

 

 

 

3회차

 

 

4회차

 

 

 

5회차

 

 

 

4. 마무리


뭐 운이 없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결과가 이렇게 나오니 두번 다시 하지 않겠다는 다짐만 굳어지는것 같습니다.

대부분 결과가 이렇기 때문에 주술은 거상 컨텐츠 중 가장 인기가 없는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200렙 이하의 템에만 가능했지 때문인데, 혹시라도 언젠가 210렙 이상의 템들에도 주술을 사용할수 있게 된다면 형상복원가루 가격과 수요도 엄청나게 뛰고 컨텐츠의 재미가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저는 하지 않겠죠.

그럼 모두 즐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