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휴식의 휴식시간

요즘 갑자기 거자타임이 쎄게 와서 몇주 정도 쉬었다가 다시 겜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풍속성 명왕 나오면 맞춰주고 싶다는 생각이 생겨서 꿀벌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비용을 계산해보니 아슬아슬하게 맞춰질것 같아서 봉돌 한참 비쌀때지만 그냥 맞춰버렸습니다.

그럼 이제 꿀벌 고용에 대한 것들을 써보겠습니다.

 

1. 꿀벌 재료

 

- 봉인의돌 9개

- 봉인의서 1개

- 바람의 정령석 20개

- 정기의구슬(풍) 5개

- 단풍석 20개

- 수수료 500만냥

 

필요한 재료들은 위에 적어놓은 것처럼 들어갑니다. 재료들은 단순한데 봉돌/봉서 비용이 만만치 않죠.

 

 

 

2. 재료 제작 및 제작비용

 

사실 제작해야 하는 재료는 정기의구슬(풍)밖에 없습니다. 나머지 템들은 다 구매하면 되는데 어짜피 만들 생각으로 그냥 최저가로 다 구매해버려서 글 적으면서 비용도 계산해 봐야겠습니다.

 

정기의구슬(풍) 1개 : 정기의구슬조각(풍) 10개 + 작은바람의속성성 5개 + 오색가루 2개 +  단풍석2개 + 수수료 200만

(5개 제작비용 : 70만 X 50 + 270만 X 25 + 200만 X 10 + 수수료 1000만 + 단풍석은 모아놓은것 사용(육의전 시세 250만) = 1억 1500만 정도 들어갔네요)

 

바람의정령석 = 70만 X 20개 = 1400만

단풍석 = 250만 X 20개 = 5000만 (숫자 부족해서 구매)

봉돌/봉서 = 1.4억 X 10개 = 14억

 

총합 : 15억 9천 (수수료 포함하여 반올림) 

 

생각보다 적게 들어갔네요. 사실 대략적으로 계산했던 거라 계산된 금액보다 2~3억 더 들어갈꺼라고 생각했었는데 왠지 조금 돈 아낀 것 같습니다.

재료 다 모았을때 사진입니다.

 

 

 

3. 꿀벌 제작 (증서가 만들어 집니다.)

 

꿀벌은 신선곡에 있는 장괴로 라는 NPC 에게서 만들수 있습니다. 위에 재료를 알려준 NPC입니다.

밑에 사진들은 장괴로 위치와 제작 과정입니다. 사진만 쭉 봐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초기 스탯은 위 사진과 같고 보너스 스탯은 안주네요. 조금 줄것으로 기대를 했었는데요.

무튼 무기를 맞춰주면 주박을 쓸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만드시는 꿀벌, 첫번째 속성 몬스터를 만들어 봤습니다.

 

이제 풍속성 명왕 나오기 전까지 꾸준히 렙업 해줘야 겠네요. 나오자 마자 만들고 싶은데 렙이 낮아서 바로 만들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고 도올도 각성해 줘야 하는데 돈이 너무 무섭습니다. 언젠가는 만들어 줄수 있게죠

그럼 모두 즐겜하세요.